사진=동구전자 제공
프리미엄 무인카페머신 스펙과 최상의 커피 맛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는 동구전자 ‘티타임A1’이 스페셜 커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선보였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예가체프 지역에서 생산된 커피의 여왕이라 불리는 고품질 싱글 오리진 원두로 장미와 쟈스민의 우아한 꽃 향, 복숭아와 살구의 산뜻한 산미, 다크초콜릿의 깔끔한 후미가 특징이다. 이 원두는 복합적인 향미가 매력으로 와인을 마시는 듯한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스페셜 커피 중 하나다.
동구전자는 자체 R&D 센터를 통해 무인카페머신을 위한 스페셜 아라비카 원두커피를 연구하고 도입함으로써 커피 맛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출시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통해 무인카페머신에서도 바리스타가 내려주는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포부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원두를 제공하며 최상의 커피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더운 날씨가 예상되는 이번 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신제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함께 시원함을 충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디카페인 콜롬비아’ 총 2종이다. 티타임A1은 무인카페머신만으로 음료 제조와 판매가 모두 가능하고, 샵인샵 형태로도 설치가 가능한 창업아이템으로 인건비, 임대료 부담을 덜 수 있다”며, “24시간 운영되는 무인카페에서 풍부한 맛의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새로 출시된 원두커피는 스페셜 커피와 디카페인 2가지 타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커피머신 전문 제조기업 동구전자의 2024년형 신제품 ‘티타임A1 C20’은 20온스 벤티 컵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연속적으로 판매가 가능한 대용량 아이스 메이커를 제공한다. 또한, 63종의 다양한 메뉴를 저장하고 21종의 메뉴를 상시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음료 한 잔을 30초 이내에 추출해 대기 로스를 최소화하며 사업자들의 음료 판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최근 동구전자는 티타임A1을 통해 무인카페 창업의 장점을 활발히 소개하고 있다. 홈쇼핑의 여왕으로 알려진 강주은 씨가 선택한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은 4개 TV 채널에서 방영 중인 광고 및 유튜브 비하인드 영상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민주 기자 kmj@itbiznews.com
출처 :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