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유/무료 수리기준
- 무료수리 대상
-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품을 유상으로 교체한 이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3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인 경우
- 유료수리 대상
-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 부주의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통신사, 안테나, 유선 신호, 제품 사용처의 수압/수질, 여름철 습도, 겨울철 동파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사용 전원 이상,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제품,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 - 당사의 지정 서비스센터가 아닌 곳에서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제품의 설치,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재설치/재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02 보증기간 산정기준
- 제품보증기간
- 당사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과 내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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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보증기간은 소비자의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1년 이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 또는 구입 영수증에 기준합니다.
단, 구입일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통기간을 감안하여 제조달포함 3개월을 가산한 기간 으로 적용합니다. - 당사와 계약에 의해 판매된 제품의 보증기간은 판매계약서에 설정한 계약내용에 준합니다.
- 중고품 구입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 피해보상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03 서비스요금 산정기준
서비스 요금은 출장비, 부품비, 수리비(기술료)의 합계액으로 구성되며 각 요금의 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장비
- 출장비는 엔지니어 출장 시, 제품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출장 수리 시 발생되는 비용입니다.
- 수리비(기술료)
- 수리비는 부품비를 제외한 기술료를 말하며 제품을 점검, 수리하는 데 필요한 수리(점검) 난이도, 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합니다.
- 부품비
- 수리 시 부품 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의 가격입니다.
- 출장 수리 시 정확한 비용은 엔지니어가 제품 점검 후 설명 받으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