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전자, 벤티컵도 되는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C20' 출시
2024/05/16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동구전자는 기능이 한층 강화된 2024년형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C20'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티타임A1 C20은 무인카페는 물론 전시장, 공공장소, 사내카페, 요식업 등의 수요가 높은 곳에 설치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든 사계절 내내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상업용 무인카페머신이다.
최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카페쇼 등의 전시회에서 공개된 동구전자의 티타임A1 C20은 대용량 무인카페머신으로 보다 강력해진 성능과 다양한 기능, 편의성으로 기대를 모아왔다. 특히 무인카페 최초로 대용량 20온스 벤티 컵을 사용했는데 63종의 다양한 메뉴 판매가 가능하고 에스프레소 한 잔을 단 22초 만에 빠르게 추출해 수익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무인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주는 소자본창업 및 인건비 부담이 없고 손쉬운 매장관리가 강한 무인카페가 임대료 부담이 적고 투잡 및 다점포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무인카페를 사업 아이템으로 선정하는 경우가 많다. 무인카페는 특별한 경험이나 노하우가 없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한 최고의 사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사업장에 근로자 휴게시설 설치 의무화를 명시한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휴게실 내 무인카페 설치를 고려하는 기업이 늘면서 무인카페머신이 '오피스 복지 아이템'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동구전자 무인카페머신이 설치된 회사의 직원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티타임A1 C20' 신제품은 총 8개의 카페 파우더 캐니스터와 원두 적재량 최대 4.8kg의 더블 원두 호퍼를 탑재했다. 한 번에 많은 주문이 몰려도 수월하게 소화 가능하며 더욱 강력해진 아이스 메이커의 일일생산량은 무려 218kg에 달한다. 아이스 400잔 연속 판매도 가능하다.
나아가 27인치 대화면 Full HD LCD 모니터를 탑재해 고객의 시인성을 높였다. 직관적인 UI, 차별화된 디자인, 입체감 있는 정보 제공을 통해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결제 방식으로는 삼성페이, 모바일 Pay,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 모든 전자결제를 지원한다.
동구전자는 무인카페머신의 스펙 강화와 함께 커피 원두와 음료 개발에도 꾸준히 신경 써 오고 있다. 100% 아라비카 스페셜 원두만을 사용하며 골든커피어워드(GCA)에서 커피 로스팅 부문 1위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R&D센터를 운영, 전문 인력과 기술을 통해 트렌디한 신메뉴 개발과 맛 개선, 지속적인 메뉴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동구전자는 '티타임A1 C20'을 비롯한 자사 무인커피머신을 사용하는 점주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74개의 전국망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문제 발생 시 즉각 대응을 기대할 수 있으며, 3년 품질보증 혜택 및 품질관리 QA 제도운용,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관리 등으로 고객 만족을 지향하고 있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최단기간 1500호점 출점을 돌파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34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 고객만족 서비스, R&D센터의 좋은 원료와 최상의 맛 모든 만족을 꾸준히 지향해 온 덕분인 것 같다"며 "동구전자는 오랜 업력으로 다져온 커피머신 제조 기술력과 인력 구성 및 운영을 통해 탄탄한 수익률을 더 강력한 스펙으로 출시된 신제품 무인카페머신 티타임A1 C20의 하이엔드 기술력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도민 기자 (jd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