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전자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KFA창업박람회’에서 무인카페창업 솔루션을 선보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동구전자는 대구 엑스코에서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2025 KFA 창업박람회’에서 무인카페머신 브랜드 ‘티타임A1’을 이용한 참 쉬운 카페창업 컨설팅과 ‘티타임A1’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티타임A1’은 최단기간 최다 점포인 2,000호점을 돌파한 동구전자만의 기술력과 다양한 본사 지원 시스템을 소개하였고 수많은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찬사를 받기도 했다.
‘티타임A1’은 약 30초 이내에 커피 한 잔을 추출하는 빠른 추출 속도와 많은 인원이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는 대용량 아이스 메이커, 고성능 로터리 펌프 시스템 등 상업용 머신 스펙을 통해 일정하고 풍부한 고압 온수 공급 및 최상의 커피 맛과 안정적인 연속 판매 기능을 자랑한다. 티타임커피 원두의 경우 블루마운틴, 예가체프, 케냐AA 등 최고급 스페셜 원두를 100% 사용하며, 커피 외에도 트렌디하고 다양한 프리미엄 음료를 제공한다.
무인카페 외에도 샵인샵, 사내카페 등 활용도가 매우 높은 ‘티타임A1’은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고, 일일 30분가량의 간단한 유지관리만으로도 안정적인 무인 운영이 가능해 바쁜 창업자나 기존 점포 운영자가 서비스와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동구전자의 무인카페머신 브랜드 ‘티타임A1’은 지난 36년간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독보적인 기술력뿐만 아니라 최상의 커피&음료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스페셜커피와 음료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는 티타임 R&D센터를 운영, 자체 로스팅 공장을 통해 프리미엄 원두를 직접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전국 A/S망을 구축해 무인카페머신에 문제 발생 시 빠른 서비스 대응도 가능하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이번 ‘2025 KFA 창업박람회’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다. 동구전자 ‘티타임A1’만의 쉬운 무인카페 창업 노하우 및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티타임A1’의 차별성과 강점을 알릴 수 있는 뜻 깊은 박람회였다”면서, “동구전자는 카페창업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부터 업종변경, 샵인샵 등을 고려하는 모든 분들에게 ‘누구나 쉽고 편한 프리미엄 무인카페’를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 동구전자 티타임A1 무인카페 창업의 길은 언제나 열려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전자는 강주은과 함께 ‘강주은이 선택한 티타임 커피맛집’을 주제로 샵인샵 CF 촬영을 진행하는 등 무인카페 창업과 함께 기존 매장에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샵인샵 운영방식 등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TV 광고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