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방송화면 캡쳐
[딜라이트=김혜민 기자] 최근 샵인샵, 사내 카페 등 다양한 소비자층을 이루며 국내 무인카페 시장 규모가 늘고 있는 가운데, KBS 1TV의 시사교양 프로그램 ‘동네 한 바퀴’에서 이만기 씨가 전라북도 진안군 용담호 일대를 찾아 자연의 정취를 즐기며, 여유롭게 커피 한 잔의 특별한 휴식을 만끽하는 내용이 소개됐다.
'동네 한 바퀴' 방송에서도 이만기 씨가 무인카페가 처음이라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터치 몇 번 만으로 원하는 음료를 주문하고 즉석에서 쉽고 빠르게 커피가 추출되는 모습에 감탄하기도 했다.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사람들을 만나고 음식을 맛보며 일상의 여유와 운치를 전하는 프로그램답게 이만기 씨가 용담호를 찾아 산책길을 걷다가 쉼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용담호 데크 위에 자리하고 앉아 무인카페머신을 통해 추출한 티타임 커피를 즐기며, 그윽한 커피 향을 스크린 너머로까지 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방송에 등장한 무인카페머신은 동구전자 무인카페 ‘티타임A1’으로 하이엔드 무인카페머신이자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는 동구전자의 프리미엄 무인카페 브랜드이다.
동구전자 ‘티타임A1’은 100% 아라비카 원두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으며 ▲블루마운틴 ▲케냐AA ▲예가체프 등 주요 커피 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언제 어디에서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4.8kg의 더블 원두호퍼로 관리 부담도 덜어준다.
현재 TV CF를 통해 강주은 씨가 광고하는 동구전자 ‘티타임A1 C20’은 총 63종의 메뉴를 저장하고 21종을 상시 판매할 수 있는 무인카페머신으로 용담호 무인 쉼터와 같은 무인카페에 설치되거나 샵인샵 형태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신제품은 20온스 벤티 컵을 사용하며, 아이스 음료를 연속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대용량 아이스 제빙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티타임A1 C20’은 인건비나 관리비 부담이 없고, 조작과 결제도 간편하며 대형 스크린이 탑재돼 있어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이 편리하며, 무인카페머신과 스페셜 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한다.
동구전자 관계자는 “이제 무인카페도 무인카페머신, 스페셜 커피, 다양한 음료를 제공해야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다. 이번 티타임A1 TV CF 광고를 통해 무인카페에 대한 대중의 호감도 상승과 더불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무인카페 파워브랜드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